미국 여행 하기

그랜드 티턴 국립공원 (Grand Teton National Park, Wyoming)

미국이야기 2023. 12. 11. 04:53

 

위치

그랜드 티턴 국립공원은 미국의 웨이오밍(Wyoming) 주 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국립공원은 웨이오밍 주의 북서부에 있으며, 유명한 티턴 산맥(Grand Teton Range)의 일부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다른 유명한 국립공원들인 옐로스톤 국립공원과 인접해 있으며, 서로 인접한 지역으로 자연적인 경계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그랜드 티턴 국립공원은 웨이오밍 주의 잭슨(Jackson)과 인접해 있으며, 잭슨에서 공원으로 들어가는 주요 입구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공원은 티턴 산맥의 아름다운 풍경과 야생 동물, 다양한 하이킹로, 자연 경관 등으로 유명하며, 방문자들에게 아름다운 야외 체험을 제공합니다.

 

방문자 수

그랜드 티턴 국립공원은 2021년 3백 80만명의 방문자를 기록하여 공원 역사상 가장 많은 방문 횟수를 기록했습니다. 이전에는 2018년에 3백 40만명의 방문으로 최대 기록을 세웠습니다. 2021년 방문자 횟수는 2018년 기록을 11% 넘어서며, 2021년 9월에 2018년의 최고 기록을 넘어섰습니다.

 

기록적인 해 외에도, 2021년에는 12개월 중 6개월이 해당 달의 최대 방문을 기록했습니다. 최고 기록을 세운 달은 1월, 3월, 4월, 5월, 6월 및 7월로, 특히 2021년 7월은 그랜드 티턴 역사상 가장 붐변한 달로, 800,000건 이상의  방문자가 있었습니다.

 

요금

개인

  • Private Vehicle $35.00
  • Motorcycle $30.00
  • Per Person $20.00

단체

  • Non-commercial Group (16+ persons)$20.00
  • Commercial Sedan (1-6 seats)$20.00
  • Commercial Van (7-15 seats)$125.00
  • Commercial Mini-bus (16-25 seats)$200.00
  • Commercial Motor Coach (26+ seats)$300.00

 

Annual Entrance Park (멤버쉽) $70.00

 

역사

그랜드 티턴 국립공원은 자연적으로 아름다운 티턴 산맥(Grand Teton Range)의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미국의 국립공원입니다. 이 공원은 특히 1929년 2월 26일에 대통령 고버 노어(Goover Norer)에 의해 선언되기 전까지는 공공 소유지였습니다.

  • 설립: 그랜드 티턴 국립공원은 1929년에 미국 대통령으로 취임한 후 곧바로 그랜드 티턴 국립공원을 선언한 노어 대통령에 의해 공원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이 지역의 아름다운 풍경과 자연환경을 보존하기 위한 노력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렇게 그랜드 티턴 국립공원은 그 특유의 산악 지형과 자연적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는 공간으로, 미국의 국립공원 중 하나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특징

그랜드 티턴 국립공원은 미국의 자연적 보석으로, 독특한 특징과 아름다운 자연경관으로 유명합니다.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티턴 산맥: 그랜드 티턴 국립공원은 그랜드 티턴 산맥을 중심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 산맥은 철벽한 산봉우리와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며, 하이킹, 등산, 자연 감상 등 야외 활동을 즐기기에 이상적인 지역입니다.
  2. 장관적 경치: 공원 내에서는 그랜드 티턴 산맥과 함께 아름다운 호수, 강, 계곡, 폭포 등 다양한 자연 경관을 제공합니다. 그라너이트 캐년(Granite Canyon), 제니 레이크(Jenny Lake), 실버 레이크(Silver Lake) 등이 있습니다.
  3. 야생 동물 다양성: 그랜드 티턴 국립공원은 다양한 야생 동물들의 서식지로 유명합니다. 엘크, 사슴, 곰, 늑대, 산양 등 다양한 동물들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4. 하이킹과 야외 활동: 공원 내에는 다양한 하이킹로와 캠핑장이 있어 야외 활동을 즐기기에 최적의 장소입니다. 그리고 등산로를 통해 자연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5. 문화적 유산: 공원은 원주민들의 문화 유산을 보존하고 있으며, 이 지역의 역사와 문화적인 가치를 알아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그랜드 티턴 국립공원은 자연적 아름다움과 야생 동물, 다양한 야외 활동이 결합된 곳으로, 방문객들에게 멋진 경험을 선사하는 미국의 중요한 자연 보호 구역 중 하나입니다.

 

뷰포인트

그랜드 티턴 국립공원은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다양한 뷰포인트가 있습니다. 이 중에서 몇 가지 주요 뷰포인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제니 레이크 (Jenny Lake): 제니 레이크는 그랜드 티턴 국립공원에서 가장 유명한 호수 중 하나입니다. 호수 주변의 경치는 매우 아름답고, 제니 레이크 앞에 위치한 협곡은 매우 인상적입니다. 트레일과 보트를 이용하여 호수를 둘러볼 수 있습니다.
  2. 스네이크 강 (Snake River) 산맥: 이 지역은 그랜드 티턴 국립공원 내에서 아름다운 강과 계곡으로 유명합니다. 특히 오염되지 않은 자연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좋은 장소입니다.
  3. 오천 돔 (Grand View Point): 그랜드 뷰 포인트는 그랜드 티턴 산맥의 아름다운 전망을 제공합니다. 이곳은 고지대에 위치하여 국립공원에서 가장 멋진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곳 중 하나입니다.
  4. 올드 페이스풀 로드 (Old Faithful Road): 이 지역은 그랜드 티턴 국립공원에서 올드 페이스풀과 유사한 간헐천들을 관찰할 수 있는 지역으로, 활동적인 간헐천을 감상할 수 있는 뷰포인트로 유명합니다.
  5. 스네이크 강 비스토 (Snake River Overlook): 이 곳은 알란 커니스(Ansel Adams)의 사진 속에서 유명한 장소 중 하나입니다. 스네이크 강을 바라보며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랜드 티턴 국립공원은 수많은 뷰포인트가 있어 방문객들이 그 멋진 경치와 자연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는 많은 기회를 제공합니다.

 
 
 

여행하기 좋은 계절

그랜드 티턴 국립공원을 여행하기에 가장 좋은 달은 계절과 방문자의 선호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여러 관점에서 가을이나 초여름이 국립공원을 방문하기에 가장 적합한 시기입니다.

  1. 가을 (9월 ~ 10월): 가을은 그랜드 티턴 국립공원을 방문하기 좋은 시기입니다. 이 기간에는 날씨가 안정되어 있고, 높은 고도의 산지에서 가을 단풍이 아름다운 풍경을 연출합니다. 또한, 가을에는 사람들의 방문이 줄어들어 공원을 더 평온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2. 초여름 (6월 ~ 7월 초반): 초여름도 국립공원을 방문하기 좋은 시기입니다. 날씨가 따뜻하고 산악 지역의 눈이 녹아 산행하기에 좋은 시기입니다. 그리고 여름 휴가철이 시작되기 전인 6월 말부터 7월 초까지 방문하면 사람이 많지 않은 조용한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시기는 일반적인 추천이며, 개인의 선호도와 방문 목적, 그리고 해당 지역의 날씨 변화에 따라서 다를 수 있습니다. 방문하기 전에 예상 기후와 주변 상황을 고려하여 여행 일정을 계획하는 것이 좋습니다.